센터소개

치매안심센터의 센터소개 입니다.

대구광역시 중구 센터장
대구광역시 중구 치매안심센터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센터장 황석선입니다. 대구 중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를 내소해주시고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지역주민들에게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2017년 ‘치매국가책임제’ 정책 도입과 발맞추어 우리 중구보건소는 2017년 12월 18일 센터를 개소하고 18년 1월 23일 보건소 및 노인복지관 신축에 따른 개관식과 더불어 새롭게 단장한 보건소 건물 3층에서 업무를 시작하였습니다. 이는 보건소와 노인복지관을 찾는 대상자들이 하나의 공간에서 의료 및 복지서비스 뿐만 아니라 각종 교육을 제공받을 수 있다는 이점을 가지고 최적의 장소에서 시작하게 되었다고 자부합니다.
18년 1월 기준 우리 중구 관내 만65세 이상 노인인구는 15,000여명을 넘어서고 있고, 대구 노인인구 중 치매대상자는 9.6%를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우리 치매안심센터는 앞으로 기존의 치매상담센터에서 하던 역할을 넘어서서 치매어르신 및 가족들이 안심하고 살아갈 수 있도록 전체 돌봄경로 관리를 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입니다. 이를 위해 대구광역치매안심센터를 비롯하여 중구노인복지관, 중구노인상담소, 중구시니어클럽, 각 동의 행정복지지원센터, 경로당 및 종합복지관, 대구중부경찰서, 협력병원, 지역사회협의체 등 다양한 지역사회 단체들과 유기적인 협력을 맺어 우리 지역사회가 치매의 부정적 인식에서 벗어나 더불어 함께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지역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대구 중구치매안심센터는 주민들 모두가 치매걱정없는 행복한 노후를 맞이할 수 있도록 늘 함께 하겠습니다.

대구시 중구 치매안심센터장 황석선